KX이노베이션, 역대 최고 실적 달성…기업가치 제고 정책 시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0:07: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코스닥 상장사 KX이노베이션이 종속회사의 영업이익 증가와 비용 절감을 통한 안정적 운영 등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호실적과 더불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자기주식 매입·소각 등 정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KX이노베이션의 2024년 연결기준(잠정) 매출액은 전년대비 소폭 증가한 4,038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98억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981억원으로 전년대비 269% 증가했다.

 

▲ <사진= KX이노베이션>

 

회사 측은 반도체 재료 제조 종속회사인 KX하이텍이 세계적 반도체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공정 효율화에 집중하면서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골프장 부문에서도 전문적인 코스 관리를 통한 서비스 향상 및 비용 절감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골프 패션, 미디어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어 올해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KX이노베이션은 지난 20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과 소각 및 IR, PR 강화 등을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획은 지난 2021년 시작된 기업가치 제고 5개년의 일환으로 주주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회사 측은 2021년, 2023년, 2025년 자사주 매입 및 소각과 더불어 3년 연속 배당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매년 회사의 부단한 노력으로 호실적을 달성했음에도 저평가가 지속되는 것에 대한 주주들의 아쉬움에 공감한다”며 “올해 상반기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시작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IR 정책을 수립해 신규 사업과 함께 주주가치를 더욱 높여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