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는 롯데리아가 출시한 신 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지난 5월 22일 출시 이후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해 진한 바다의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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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롯데GRS] |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2030세대가 73% 비중을 차지했으며 파격적인 비주얼과 새로운 맛으로 젊은 소비층의 구매가 높았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매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진 제품이다.
출시 후 3주 간 70만개가 판매됐으며,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 지난 1년간의 롯데리아 신제품 중 재구매 의사가 가장 높은 제품으로 집계됐다.
지난 해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 4종과 올 해 얼라이브 버거 4종에 대해 출시 후 5일간의 점포당 하루 판매 수량을 비교한 결과 작년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올 해 초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나폴리맛피아 버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얼라이브 버거 4종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올 여름에도 롯데리아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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