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촌스러버 프로젝트 시작… "올해의 주인공은 대학생"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0:11:3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봉사회와 함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시작된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치킨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해왔다. 그 동안 응원하고 싶거나 고마운 고객 사연을 공모해 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할 ‘촌스러버’를 선발하고, 임직원과 가맹점주가 함께 나눔 현장을 찾아 치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왔던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올해는 미래 세대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기존 방식에서 더 나아가, 미래 세대인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촌스럽(Chon’s Love)지 않은 고백’을 콘셉트로,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봉사회를 ‘촌스러버’로 선정해 총 5500마리의 교촌치킨을 전국 각지의 이웃에게 전달하며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에는 대한적십자사 전국 15개 RCY 본부에서 모집된 140여 팀, 총 3400여 명의 대학RCY 봉사회가 참여한다. 이들은 오는 11월까지 약 6개월간 지역 복지기관, 아동센터, 요양시설 등 다양한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친다. 또 현충일, 광복절 등 사회적 의미가 담긴 월별 기념일을 주제로 테마형 나눔 활동도 함께 전개하며 가치를 더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촌은 대학RCY 봉사회가 직접 촬영한 숏폼 영상과 릴스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달한다. 해당 콘텐츠는 교촌 사회공헌,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미래 세대의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감동과 공감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 기금 전달식을 열고 1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대학RCY 봉사회의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 활동 지원과 치킨 나눔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창동 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올해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단순한 나눔을 넘어 미래세대가 주도적으로 기부와 나눔, 봉사 문화를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지역사회 및 다양한 세대와 함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건강한 기부·봉사 문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주 단위 건강관리 시대 연다...‘브이푸드 위클리’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브이푸드 위클리 3종(△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브이푸드 위클리는 7일 단위 포장으로 부피가 작아 가정, 사무실에서 보관이 용이하며 구매 전환이 쉬운 제품이다. 프레시매니저 정기배송으로 꾸준한 건강관리도 가능하다. 신제품 3종은 한 팩으로 건강

2

오뚜기,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100% 땅콩버터 크런치·스무스’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하이-올레익(High-Oleic) 땅콩만을 엄선해 사용했다. 맛은 2가지로 구성했다. 크런치(Crunchy)는 땅콩의 식감을 살려 씹는 재미와 진한 고소함을 더했고, 스무스(Smooth)는 알갱이 없이 부드러운 질감으

3

한솥 x 서울대, 청년 아이디어 담은 ‘창의 레시피 공모전’ 최종 결선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지난 8일 서울대학교와 공동 주최한 ‘창의 레시피 공모전’ 최종 결선을 한솥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솥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청년 세대의 창의성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감각을 실무와 연결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외식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자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마련됐다. 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