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복지재단 혹서기 맞아 취약노인에 AI콜 안부 사업 펼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0:56: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복지재단(이사장 이승훈)이 혹서기를 맞아 전국 취약노인 대상 ‘안심 CALL’ 사업을 펼쳤다.


‘안심 CALL’의 주요 내용은 ▲주 2회 정기 안부확인 ▲기상특보 발령 안부확인 ▲명절 등 맞춤형 안부 확인 서비스 등이다.  

 

▲ 롯데복지재단 혹서기 맞아 취약노인에 AI콜 안부 사업 펼쳐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해 SK텔레콤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삼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600만원을 지원해 약 5만명에게 AI콜 안부확인을 전했다.

재단은 혹서기는 물론 혹한기와 명절에도 안부전화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뿐만아니라 안심 CALL 응답결과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취약 계층에게는 식생활 용품 등 맞춤형 물품도 지원한다.

이승훈 롯데복지재단 이사장은 “급격한 고령화에 따라 취약 노인을 위한 정서적 지지와 안정감을 확보하여 안전에 대한 불안감과 외로움을 경감시키고자 한다”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인 대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2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3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영종도 소재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한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Ventus Super Sport Experience 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5일 한국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