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6 11:07:4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17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사운드바 시장에서도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 2023년형 사운드바 'HW-Q990C'와 2023년형 Neo QLED 8K 제품 [사진=삼성전자 제공]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2%,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Q시리즈'를 비롯한 삼성 사운드바의 음향과 TV와의 연결성, 디자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특히 사용 공간에 최적화된 음향으로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글로벌 테크 매체의 호평도 이어졌다.

영국 IT 매체 포켓린트(Pocket-lint)는 '2022년 올해의 사운드바'로 'HW-Q990B'를 선정했고, 영국의 테크 매체 T3도 'HW-S800B'를 강력한 시네마틱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사운드바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음질과 서라운드 기술 등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는 보다 개선된 Q심포니(Q-Symphony)·공간 맞춤 사운드·게임 모드 프로 등을 탑재했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고 삼성 TV와 조합해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오롱스포츠, ‘K-양궁화’로 세계 양궁선수단 사로잡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하며, 독자 기술로 개발한 최초 양궁화 ‘아처삭스’를 세계 무대에서 공식적으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3대 양궁 대회 중 하나로, 올

2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한가위를 맞아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인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이하 카발란 DTS No.1)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로 구성된 3종의 패키

3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실물 RWA 결합 ‘Fierce Haechi NFT’ 1차 민팅 1000개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인형뽑기 매장 RWA 기반 ‘Fierce Haechi NFT’ RWA 프로젝트 1차 민팅이 1000개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인형뽑기의 재미와 NFT 가치를 결합한 펑크비즘의 독창적 모델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커뮤니티와 업계의 기대감도 고조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