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17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사운드바 시장에서도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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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형 사운드바 'HW-Q990C'와 2023년형 Neo QLED 8K 제품 [사진=삼성전자 제공] |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2%,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Q시리즈'를 비롯한 삼성 사운드바의 음향과 TV와의 연결성, 디자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특히 사용 공간에 최적화된 음향으로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글로벌 테크 매체의 호평도 이어졌다.
영국 IT 매체 포켓린트(Pocket-lint)는 '2022년 올해의 사운드바'로 'HW-Q990B'를 선정했고, 영국의 테크 매체 T3도 'HW-S800B'를 강력한 시네마틱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사운드바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음질과 서라운드 기술 등 성능이 대폭 향상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는 보다 개선된 Q심포니(Q-Symphony)·공간 맞춤 사운드·게임 모드 프로 등을 탑재했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고 삼성 TV와 조합해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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