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휴가철 양조장 '주향로 오픈 데이'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7 11:18:2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오는 12~13일 이틀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오픈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으로 국순당의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이다.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한번에 살펴보고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전통주를 비교 시음 체험할 수 있다.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기도 했다.
 

▲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사진=국순당]

 

이번 행사에서는 국순당의 전통주 생산 현장 견학과 전통주 비교 시음 등이 진행된다.

기존 국순당 주향로 견학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만 운영됐었다. 사전 예약 없이 진행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순당은 행사를 위해 별도의 안내문과 주요 관람 포인트마다 QR코드를 배치했다. 이를 스캔하면 관련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견학 시간 중 정각마다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주향로 주요 장소에 마련된 포토존 촬영 미션을 완성하면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에 더해 횡성지역의 여름철 대표 축제인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 기간에 맞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도 함께 마련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횡성지역의 대표 여름 축제인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와 연계해 해발 500M 청정지역인 횡성양조장에서 빚은 우리 술을 더 많은 방문객에게 알리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향로 오픈 데이를 시행한다"며 "향후에도 주향로 견학을 통해 우리 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하, 에스앤아이)과 손잡고 고객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삼성생명은 지난 4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에스앤아이와 ‘부동산 신탁 자산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에스앤아이는 500여개 동의 초대형 건물과 2만1천여개 매장 관리,

2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3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