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파생상품학회 주관 '올해의 하우스' 수상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2:04:0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한국파생상품학회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파생상품 하우스’(Derivatives House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파생상품학회는 장내외 파생상품 이론의 실증 분석과 제도를 연구 및 보급하기 위해 1991년 창립됐다. 국내외 학자 및 유관 기관과의 학술교류를 통한 학회지의 발간, 정기 학술대회 및 세미나 개최 등 자본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이번 학회에서 신한투자증권은 고객 보호를 수반하며 상품을 공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금 보장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 공급을 확대하고, 니케이225 지수가 급등함에 따라 만기 상환 배리어를 50% 이하로 설정 및 리자드 옵션을 추가한 상품을 공급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또 유럽, 일본, 홍콩 등 로컬 시장에 주가연계파생상품을 공급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특히 주가연계증권(ELS) 오토프라이서 공급을 통해 리테일 채널에서 고객이 원하는 조건을 입력 시 곧바로 ELS 구조화 및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점은 금융소비자 효용에 기여했다는 판단이다.

 

곽일환 신한투자증권 파생본부장은 “내년에도 손실 가능성은 줄이면서 예적금보다 높은 수익률의 상품을 꾸준히 공급하겠다”며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안전한 상품으로 고객의 자산 형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