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시니어 고객에 '안전 금융거래' 교육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4:17:3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60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를 위한 오프라인 교육을 전날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안전한 금융거래'를 주제로 진행된 교육엔 60세 이상 고객 10여명이 참석했다.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 직원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대신증권 전산교육장에서 교육이 이뤄졌다. 디지털 금융 환경에 적응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통한 주식 거래를 안전하게 하는 방법 등이 다뤄졌다.

 

▲[사진=대신증권]

 

대신증권 MTS인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기본 화면부터 차트나 종목검색 등 소개,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실제 주식거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특히 스팸차단 어플 설치를 통해 고객들이 악성메시지나 피싱 공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설명과 실습이 이뤄졌다. 다양한 보안사고 사례를 소개하고 이러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안내도 진행됐다.

 

대신증권 박성현 금융지원센터장은 "상대적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주식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븐일레븐, 추성훈이 직접 만든 '아키그린'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예인 주류 맛집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이자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에 등극한 추성훈과 만났다. 15일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한·일 문화 교두보 역할을 해오고 있는 추성훈과 함께 국산 재료로 만든 일본식 사케 ‘아키그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추성훈 본인이 직접 마시고 싶어

2

티웨이항공, 국립항공박물관과 항공 안전 보안 직무 강연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직무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부문의 서형주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항공사에서 ‘안전’이 갖는 중요성과 의미를 깊이 있게 설명했다.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보안의 주요 업무를 구체적으로

3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