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충북 보은군과 맞손…농산물 생산·유통 활성화 나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5:10: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충청북도 보은군과 농산물 생산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2일 대상에 따르면 전날 보은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박성찬 대상 유통CIC 구매실장, 신현각 상품팀장 등이 참석했다.

 

▲ [사진=대상]

이번 협약은 충북 보은군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70년간 축적해 온 종합식품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부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 참여해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은 협약에 따라 보은군에서 생산되는 쌀과 양파 등 주요 농산물의 판매 촉진을 위해 유통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시장 접근성을 높이고,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해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환경 조성에 협력한다.

 

아울러 데이터 기반 재배 환경 관리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지 스마트팜 구축에도 적극 동참한다. 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생산과 유통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박성찬 대상 유통CIC 구매실장은 “이번 협약은 보은군의 우수한 농산물이 체계적인 유통 구조 속에서 안정적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대상의 유통 역량과 보은군의 농업 자원을 연계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페르노리카 코리아, 미쉐린 3스타 '밍글스'서 셰프·바텐더 장인정신 조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 공식 위스키 파트너 아벨라워(Aberlour)의 셰프와 바텐더의 장인정신을 조명한 설 맞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로 다른 미식 영역에서 정점을 찍은 셰프와 바텐더를 한자리에 모은 이례적인 프로젝트다. 더블 캐스크 숙성에서 영감을 받아, 각

2

네이버 '하이엔드'에 샤넬 뷰티 브랜드스토어 오픈… 럭셔리 뷰티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네이버의 명품 브랜드 서비스 ‘하이엔드’에 샤넬 뷰티 브랜드스토어가 문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9일 하이엔드 서비스 내 샤넬 뷰티 브랜드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립스틱, 쿠션 등 메이크업 제품부터 향수, 스킨케어 라인, 시즌 컬렉션 한정판까지 샤넬의 공식 뷰티 상품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샤

3

홈앤쇼핑, 여행상품 만족도 높인다…고객 설문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여행상품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특별 설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앤쇼핑은 1월 23일부터 2월 22일까지 방송 여행상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향후 여행상품 기획과 방송 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의 솔직한 의견을 수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는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이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