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국가유산진흥원과 맞손…‘K-헤리티지’ 라이브커머스 첫 선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5:51:4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홈쇼핑이 국가유산진흥원과 협업해 한국 전통 문화 확산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3일 오후 8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라’를 통해 국가유산진흥원의 문화상품 브랜드 ‘K-헤리티지(K-HERITAGE)’ 단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K-헤리티지 상품을 국가유산진흥원의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외부 유통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형태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사진=현대홈쇼핑]

 

이번 방송에서는 상품 공개 때마다 오픈런과 품절 사례를 기록한 인기 K-굿즈 40여 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수공예로 제작된 ‘흑자 달항아리(중)’는 5개 한정 선착순 판매되며, 온·오프라인에서 연일 품절을 기록한 변온 소주잔 세트는 5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사은품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구매 금액에 따라 붉은 말의 해 손거울 화초도 사각쟁반, 오얏꽃 미니잔 세트 등을 증정한다.

 

현대홈쇼핑은 라이브 방송 종료 이후에도 오는 30일까지 현대H몰에서 ‘K-굿즈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관련 상품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H몰 검색창에 ‘K굿즈’를 입력하면 행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글로벌로 확산 중인 K-굿즈 트렌드에 맞춰 쇼핑을 넘어 우리 문화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리, 겨울 바다의 신선함을 식탁으로…제철 수산물 최대 33%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컬리는 겨울 바다의 제철 수산물을 모은 ‘제철 수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이달 26일까지 열린다. 단새우회, 손질 과메기, 돌문어, 새조개살 등 겨울철 대표 수산물 250여 개 상품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생선·해산물·조개류 등 원물 상품과 수산 간편식을 함께 구성했다. 겨울철 별미로 꼽히는 ‘

2

금호타이어,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 '나를 지켜줘' 누적 수혜 2만 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 ‘나를 지켜줘’의 누적 수혜 인원이 2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나를 지켜줘’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예술과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올바른 사고력과 위험 상황 대응 능력 향상을 목표로 2020년부터 금호타이어와 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팔라누스’ 등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신규 전설 영웅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무너진 영광] 팔라누스는 다크나이츠 대장으로 공격으로 ‘표식’ 효과를 쌓고, 누적된 표식 숫자에 따라 스킬 효과가 강화되는 것이 특징이다.함께 추가된 [폐월] 초선은 길드전 3대 3 전투의 핵심 영웅으로 사용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