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성 하나은행장 취임…"영업중심으로 조직 전환"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02 16:24:09
  • -
  • +
  • 인쇄
"손님 퍼스트 DNA" 핵심 강조
월 2회 현장경영 교육 강의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제3대 은행장으로 취임했다.  

 

이 행장은 2일 서울 명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취임식을 진행하고, 은행의 체질을 강화하고 선도 금융회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3대 핵심전략을 제시했다.

 

2일 서울 명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호성 신임 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3대 전략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고객기반 확대, 은행장부터 행원까지 고객 중심의 마인드 설정 ▲안정적 수익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모델 혁신, 강점에 집중하고 새로운 수익원 발굴 ▲고객 중심의 기업문화 재정립, 영업 현장을 선호하는 기업문화와 영업중심의 조직 전환이다.

 

이 행장은 "전 직원이 손님 중심 영업마인드와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손님이 먼저 찾고 손님과 함께 성장하는 하나은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행장은 또 "'손님 First' 기업문화를 하나은행의 DNA로 뿌리내리겠다"며 "은행장이 현장 속으로 직접 뛰어드는 솔선수범으로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겠다"고 했다.

 

이 행장은 은행 그룹장 시절 본인의 영업노하우와 리더십에 관한 강의를 행원부터 지점장까지 대상으로 50여 차례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은행장 취임 후에도 고객관리, 리더십, 영업전략 등을 주제로 월 2회에 걸쳐 직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클라비스, 25FW '슬림퍼프' 시리즈 선발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지난 8일 25FW '슬림퍼프' 시리즈를 선발매했다고 9일 밝혔다. '슬림퍼프'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우아한 실루엣에 경량성을 강조한 클라비스 대표 '경량 다운' 시리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슬림다운 경량재킷 △슬

2

KT, 광화문에 초대형 미디어월 공개…"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사옥에 초대형 미디어월 ‘KT 스퀘어’를 공개하고, 도심 속 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KT 스퀘어는 행정안전부 자유표시구역 2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KT는 디지털 인프라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성과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월을 조성해 도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구현했다.

3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발표, 웅진씽크빅 1위 등극 속 비상교육 2위 하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