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건설현장 패트롤 점검 실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01 16:32:12
  • -
  • +
  • 인쇄
세종시 인근 공장 신축공사 불시 점검
추락 방지조치 등 안전관리 및 방역수칙 확인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1일 세종시 소재 공장 신축공사 현장을 불시에 패트롤 점검했다.
 

▲사진 = 고용노동부 제공

 

해당 현장은 골조작업 마무리 단계로 추락위험이 있는 거푸집 해체 작업이 진행 중이었다.

추락 등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안전난간 미설치 등 추락방지시설 미조치 8건, 낙하물에 의한 위험예방 조치 미실시 2건 등 총 13건의 위험요인에 대해 개선하도록 시정지시했다.

안 장관은 “소규모 건축공사 현장은 ‘추락’ 사고가 빈번하며, 가장 위험한 요인이므로 ‘추락’ 방지조치 등 안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도 함께 당부했다.

안 장관은 패트롤 점검 이후 전 지방관서에 “패트롤 점검 이후 안전조치가 불량한 현장은 반드시 감독으로 연계해 현장의 위험요인이 확실히 개선되도록 엄정조치 할 것”을 지시했다.

소규모 건설현장의 경우 추락 사고가 다발하고 있다.

2020년 기준 1~120억원 사이 현장에서 건설사고 사망자의 약 55%인 251명이 추락 사고로 인한 것이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