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차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EV 안심케어 서비스'를 일반 고객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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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EV안심케어 서비스’를 4일부터 일반 고객으로까지 대상을 확대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 제공] |
EV 안심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서비스를 요청하면 자동차 유지관리 전문기업인 카123제스퍼의 전담 직원이 고객을 찾아 차량을 충전·점검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신청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와 통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에서 할 수 있다.
앞서 이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전기차 소유 법인을 대상으로 도입됐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현대차와 제네시스는 물론 타사 전기차 고객도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현대차의 차량간(V2V) 급속 충전 기술을 적용해 약 100km를 주행할 수 있는 20kWh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또 유리 세정과 차량 점검을 제공한다. 검사 항목은 워셔액,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이다.
서비스는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전 지역에서 운영된다.
현대차는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기념해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에게 최초 1회에 한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달 31일까지 시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와 제네시스 전기차를 운용하는 장애인 복지시설은 주 1회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 서울 외에도 서비스 운영 지역을 넓혀 전기차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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