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강사진‧참여팀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5 17:21:45
  • -
  • +
  • 인쇄
한영운 대표, 김성회 크리에이터 등 강연

스마일게이트는 내년 16일 개막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에서 강연에 나설 연사들과 전시 참여팀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유튜브 채널 ‘G식백과’로 잘 알려진 김성회 크리에이터 등 24명이 페스티벌 기간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 스마일게이트가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의 전시팀과 강연진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버닝비버 2022에 참여하는 80개 팀은 온‧오프라인 모두에 전시하며 59개 팀은 순수 온라인으로만 전시한다.

한영운 대표는 “인디게임 창작자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한 대표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작자들의 성장을 지원해 온 행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성회 크리에이터는 “트렌드를 읽고 인디게임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을 운영하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는 “이 세상은 시뮬레이션 게임인가?”라는 주제로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인디게임 ‘레트로폴리스’로 잘 알려진 카셀게임즈의 황성진 대표는 “개발일지 작성은 유의미한가”라는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전시 참여팀의 면모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연예 시뮬레이션 ‘러브딜리버리’로 개발력‧흥행성을 인정받은 온파이어게임즈의 차기작 ‘러브인 로그인’을 만날 수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출신이 개발한 인디게임 ‘프로스토리’(개발사 팀오파츠), ‘크리타델’(개발사 픽셀리안), ‘비트 더 비트’(개발사 비펙스), ‘리플 이펙트’(아웃사이더키즈) 등 기대작도 공개된다.

SGM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진행하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버닝비버 2022는 다음 달 16일부터 18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 일대에서 열린다.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스토브 인디 온라인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2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25'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에셋 ETF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혁신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시장 선두 주자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구성된 세 개

3

노랑풍선 ‘옐로LIVE’, 코타키나발루 특집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황홀한 석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천상의 휴양지’로 불리는 인기 여행지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