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2M', 과금 구조 갈아엎는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30 17:41:39
  • -
  • +
  • 인쇄
아인하사드 시스템 전면 개편...유료 상품 판매 중단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엔씨는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 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게임 내 재화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
 

▲ 리니지M, 리니지2M 타이틀 이미지[엔씨소프트 제공]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 등을 얻는 강화 효과(버프)다.

개편 이전에는 관련 유료 상품을 구매해 버프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상품과 같은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얻는다. 관련 유료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엔씨는 이용자 보상 정책을 함께 발표했다. 이용자는 드래곤의 용옥, 아인하사드의 가호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에 아이템 개인 거래 업데이트도 함께 예고했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개인 거래를 통해서도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다. 상세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銀, ‘에브리타임’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국내 대표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한이 비누랩스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에브리타임’은 강의 시간표 작성, 강의평 확인 등

2

하나銀, 4500억 규모 생산적 금융 지원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및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에 98억원(보증료지원금 포함)을 추가 출연(신보 63억원, 기보 35억원)을 통해 4500억원 규모(신보 2900억원, 기보 1600억원)의 생산적 금융 본격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금융지원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0월에 발표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 금

3

우리銀, AI 기반 디자인 플랫폼 ‘W-스케치’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AI 기반 이미지 제작 서비스 ‘W-스케치(W-Sketch)’를 최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내부 PoC(개념검증) 단계를 거쳐 실무 활용성을 충분히 검증한 우리은행은 올해부터 전 부서가 사용할 수 있도록 W-스케치를 캐릭터·사물·일러스트 등 실제 디자인 업무 전반으로 확대 적용했다.직원들은 명령어 입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