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MZ세대 직원 대상 '찾아가는 감사BUS' 운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8 17:44: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현장 소통 감사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감사BUS'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중소기업유통센터 감사실 내 MZ세대 직원이 주축이 돼 안을 만들고 운영도 주도할 예정이다.
 

▲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찾아가는 감사BUS는 기성세대가 주로 맡았던 감사기구에 MZ세대의 새로운 목소리를 반영해 현장의 문제해결를 해결하고, 업무흐름 전반을 살펴보는 소통 감사 활동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최근 사업 규모 및 채용 확대로 MZ세대 직원 비중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요하게 다루고, 경영 파트너로서 MZ세대 시각과 의견을 수용해 제도·조직문화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감사BUS는 넥스트GEN 클린위원회(MZ자문단), 하트DAY(소통DAY), 무상케어(직원전담상담창구)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체화해 MZ세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90년대생 직원들로 구성된 넥스트GEN 클린위원회는 반부패‧청렴정책, 제도·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MZ세대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문단으로 운영되면서 경영진과 소통한다.

하트DAY는 기성세대의 눈치를 보지 않는 편한 분위기에서 MZ세대 직원들 간 소통데이로, 이를 통해 MZ세대들이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도록 해 조직문화 및 고충 개선 등을 추진한다.

또 무상케어(무엇이든 상담케어)는 감사실 팀원과 1대 1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익명 상담 창구로, 오픈카톡방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감사실 MZ세대 직원인 김태형 대리, 윤예림 대리, 김솔희 주임은 "실질적으로 MZ세대의 의견을 수렴하고 어려움을 풀어나가는 창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