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코로나 종식까지 부동산 세금·공공요금 동결...당선 즉시 북한에 특사 파견"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8 18:00:11
  • -
  • +
  • 인쇄
“50조원 긴급재정명령·신용 대사면 등 과감한 금융정책 단행”
“미중일에도 특사...자주국방 바탕 국익 중심 실용외교 펼칠 것”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공통공약 비중있게 추진할 것”
“혐오와 갈등을 앞세워 승리할 수 없어...내일은 국민승리의 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0대 대통령선거 투표를 하루 앞둔 8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영업제한은 해제하고, 부동산 세금, 가스요금, 대중교통요금 등 주요 공공요금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동결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8일 여의도 당사에서 행한 ‘위기극복·국민통합 특별 기자회견’에서 “민생 회복 긴급조치를 단행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50조 규모 긴급재정명령, 신용대사면 등을 망라한 과감한 금융정책으로 국민의 피해를 완전히 해소하겠다”고도 재차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위기극복·국민통합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이 후보는 또 “한반도의 전쟁 위협을 제거하겠다”며 “당선 즉시 미국, 중국, 일본, 북한에 특사를 파견해서, 실용적 대북접근법을 위한 외교 채널을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강력한 자주국방을 바탕으로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를 펼쳐 평화와 공동 번영의 새 길을 열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북한 특사 파견 방침 등을 내세워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선제타격론’ 등과 차별화하고, 평화와 안정의 메시지로 중도 표심에 호소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국민통합과 관련해서는 “‘이재명 정부’라는 표현은 ‘국민통합정부’보다 앞설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며 “국민통합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실행방안 중 하나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공통공약 추진위원회’를 통해 각 후보의 공통공약을 비중있게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

그러면서 “선거 과정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수많은 갈등을 빚었다”며 “통합된 국민의 정부가 되어 깨끗이 치유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대한민국의 역사가 과거로 퇴행하느냐, 미래로 전진하느냐가 결정될 중차대한 기로에서 무겁고 두려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보복과 증오로 가득 찬 검찰왕국, 갈등과 분열로 얼룩진 사회, 민생의 고통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구태 정치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역사를 후퇴시키려는 세력에 맞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책무가 우리에게 있다”며 “그것이 바로 지금의 시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혐오와 갈등을 앞세워 승리할 수 없다는 준엄한 역사적 사실을 국민 여러분께 꼭 증명하겠다”며 “내일은 국민승리의 날이다. 제가 아닌 국민 여러분이 승리하는 날”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마지막으로 “행동하는 사람에겐 확신이 있다. 이재명에겐 확신이 있다”며 “여러분도 확신을 갖고 이재명의 실력에 투표해달라”고 호소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2

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서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오는 18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2025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DIY 커스텀존’, ‘초대형 마이멜로디 에어벌룬’,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포토월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에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품절 대란을 일으켜 현재는 구매가 어려운 ‘리유저블 백

3

놀유니버스·강원특별자치도, 상생협력 통해 지역 관광 육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5억 원 규모의 광고 상품 제공 지원에 나선다. 놀유니버스는 지난 5일 판교 신사옥 10X타워(텐엑스타워)에서 강원특별자치도와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강원 지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