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팔라 국내출시, 그렇게 명성이 대단한 차야?

이대한 / 기사승인 : 2015-08-11 22:46:59
  • -
  • +
  • 인쇄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임팔라 국내출시, 임팔라는 역시 안전성이 으뜸이야! 안전성이 높은 임팔라 국내출시로 준대형차 부문 각축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그럼 임팔라라는 차명은 어디에서 비롯됐을까?


임팔라의 국내출시에 즈음해 아프리카 초식동물 임팔라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하다.


임팔라는 아프리카 중부 케냐, 앙골라, 남부아프리카의 북부지역이며 탁 트인 삼림지대와 아카시아가 잘 자라는 사바나 초원이다. 우제목 소과에 속하며 풀과 나뭇잎 등을 먹고 사는 임팔라의 매끈한 몸매를 연상시키는 스테디셀러 차량을 곧 국내에서 볼 수 있다.


임팔라는 키가 약 1.5m, 체중은 평균 65kg이며 수컷은 여느 동물처럼 좀 호화롭게 뿔이 구부러져 나 있다.


그러나 전체적인 몸은 얼룩말이나 기린처럼 상당히 윤기가 나고 날렵하다. 호수 등지에서 풀을 뜯다가 급한 상황에 처하면 탄력적인 몸을 이용해 5m 이상 날듯이 뛰기도 한다. 도약력이 상당히 뛰어난 동물이 임팔라다.


임팔라가 국내에 출시돼 타보면 이같은 귀엽고 민첩한 아프리카 동물을 충분히 머리에 떠올릴 수 있을 듯하다.


흥미롭게도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출연하는 지석진은 별명이 임팔라로 불리기도 했다. 이름표 떼기에서 다른 경쟁자들보다 가장 먼저 이름표를 떼이는 경우가 많아 선한 임팔라의 이미지를 연상시켜 그런 별명이 붙었다.


그러나 임팔라 차량은 그 동물의 날렵하고 선한 캐릭터만 닮았을 뿐 실제 임팔라 차량은 그 바로 아랫급 말리부가 증명하듯이 묵직하고 단단한 주행감성은 동급에서는 최고로 꼽힐 것으로 보인다.


임팔라 국내출시가 반가운 이유는 지구상에서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차량 10종 중에 포함되고 범인과 거칠게 추격전을 벌여야 하는 미합중국 경찰이 이용한 데서 보듯 완성도 면에서 확실하게 증명이 됐기 때문이다. 임팔라는 2004년 이후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 GM의 최상급 모델이다.


임팔라 국내출시를 반겨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미국 컨슈머 리포트가 수시로 보고하는 리포트에, 미국 시장 대형세단 중 임팔라가 최고의 차로 선정되는 경우가 잦기 때문이다. 임팔라는 지금까지 1,600만대 이상이 팔렸다.


국내 경쟁 차종으로는 현대차 그랜저, 아슬란, 기아차의 K7 등이고, 수입차 중에서는 포드 토러스와 크라이슬러의 C300 등이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대한
이대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