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 통할까?

장찬걸 / 기사승인 : 2015-10-02 09:32:15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있을건 다 있다는, 일부 기능에서는 오히려 경쟁사의 제품보다 앞선다는 lg v10이 과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살아남는 정도를 넘어 삼성과 애플을 능가할 수 있을까?


지난 1일 lg전자는 갤럭시노트 및 아이폰과 경쟁할 lg v10을 공개했다. 국내 판매가 8일 시작되는 것에 맞추어 이날을 lg v10의 공개 날짜로 잡은 듯했다.


발표 내용을 보면 lg v10은 스마트폰의 두 거두인 삼성과 애플의 제품에 손색 없는 품질을 갖추고 있다. 오히려 두 회사 제품에 없는 탁월한 성능도 일부 포함하고 있는게 lg v10이다.




가격이 갤럭시나 아이폰보다 훨씬 싼 79만원대라는 점까지 감안하면 단위가격당 가치는 오히려 lg v10이 더 높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가장 눈에 띄는 lg v10의 특장점은 듀얼 카메라와 듀얼 디스플레이인 듯하다. 이 두가지는 각각 세계 최초로 lg v10에만 적용된 기능이라고 한다.


lg v10은 120도 광각을 갖춘 카메라를 포함, 전면에 카메라 두 개(각각 500만 화소)를 장착하고 있다. 광각 렌즈 덕분에 lg v10 이용자는 셀카봉의 도움 없이 팔을 뻗은 상태로 성인 8명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다고 한다. 뒷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성능을 갖췄다.


lg v10의 듀얼 디스플레이 역시 획기적이다. 5.7인치 짜리 메인 화면의 상단 오른쪽에 0.2인치 크기의 보조 화면이 나타나게 함으로써 두 개의 화면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하나의 특장점은 메인화면을 켜지 않고도 배터리 충전 상태와 날짜 및 시간 등의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같은 기능은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요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