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2, 이름은 시계로되.....

김민성 / 기사승인 : 2015-10-02 11:28:12
  • -
  • +
  • 인쇄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비오는 날 우산 들고 가방 들고 움직이는 버스에 올라 균형을 잡아가며 주머니를 뒤적여 신용카드나 교통카드를 꺼내는 일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겪는 불편이다. 몸이 흔들리는 상황은 아니지만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물건을 살 때도 비슷한 상황을 종종 겪게 된다.


이런 불편도 이제 멀지 않아 사라질 것 같다. 스마트워치가 일반화돼 주된 결제수단으로 자리잡을 날이 곧 다가올지 모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가 2일 이같은 기능을 담은 원형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2'를 국내에 출시했다. 삼성 기어s2는 대중교통과 편의점 등에서의 편리한 결제를 가능케 하는 '티머니'와 캐시비'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카드 대신 삼성 기어s2를 버스 등의 단말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끝난다.


일상 생활에 유용한 삼성 기어s2의 기능은 이밖에도 다양하다. 보안 솔루션으로의 활용도 그 중 하나다. 삼성 기어s2로 이용자는 이 스마트워치로 사무실과 주택의 보안을 설정할 수 있다.


삼성 기어s2로 출입카드 기능을 대신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이같은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기 위해 세콤, ADT 캡스 등과 제휴했다.


삼성 기어s2는 또 은행 입출금 내역을 확인하고 ATM 출금을 가능케 하는 등의 각종 모바일 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 기어s2는 기어s2 클래식과 함께 KT, LG유플러스 대리점 등에서 판매된다. 출고가는 기어s2가 33만 3천300원, 기어s2 클래식이 37만 4천원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성
김민성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