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아이폰6s 시리즈가 전작보다 10만원 이상 높아진 가격으로 한국 소비자들을 찾아온다. 첫 출시일은 오는 23일이다.
아이폰6s 시리즈 제품들을 앞세운 애플의 가격 정책은 향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소비 성향을 가늠해볼 하나의 척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침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면서도 70만원대의 가격으로 한발 먼저 국내에 출시된 LG V10이 아이폰6s와 경쟁함으로써 소비 성향의 향배를 보다 뚜렷이 제시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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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6s 국내 출시는 당장에 아이폰6은 물론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최신작들의 가격 인하를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년의 경우를 보더라도 이맘때 쯤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되기 직전이면 기존 제품들의 가격 인하가 이뤄지곤 했다.
이는 아이폰6s가 출시되면 기존 제품을 찾는 고객이 줄어들고, 그로 인해 재고 정리를 위한 가격 인하가 이뤄지는데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아이폰6s 출시 말고도 국내에서 스마트폰 인하를 압박하는 요인은 또 있다. 소위 단통법이 그 것이다. 이 법 시행으로 국내에서는 단말기 보조금 지급이 일정 수준 이하에서만 가능해졌다. 그로써 소비자들이 단말기 가격에 대해 느끼는 부담은 상대적으로 더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이는 곧 단말기 제조사와 이동통신사들이 아이폰6s 출시와 상관 없이 단말기 가격 인하를 단행할 수밖에 없도록 압박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LG V10은 이런 국내 분위기를 타고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갤럭시노트s6나 새로 출시될 아이폰6s 못지 않은 성능을 지니고 있고, 일부 성능에서는 두 메이저사 제품을 능가하면서도 출고가격은 79만 9천700원으로 책정됐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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