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우체국 알뜰폰이 봇물처럼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하지 못해 판매를 잠시 중단하는 등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우체국 알뜰폰은 우정사업본부가 전국 우체국을 통해 판매하는 이동전화 서비스 상품이다. 우체국 알뜰폰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지난 설 명절을 앞두고는 알뜰폰으로 갈아타려는 고객들의 주문이 일시에 밀려드는 바람에 접수된 물량에 대한 개통 처리가 줄줄이 지연되는 사태가 빚어졌다.
최근 들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이 포화상태를 맞은데다 불황까지 겹쳐 기존의 이통 3사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하지만 우체국 알뜰폰은 저가 요금제 덕분에 새롭게 인기몰이를 하며 갈수록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인기 급상승으로 주문이 몰려들자 에넥스텔레콤의 경우 지난 3~5일 일시적으로 우체국 알뜰폰 가입 접수를 중단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설연휴가 끝나는 지난 10일까지 일주일 동안 가입자를 받지 않는 결과로 이어졌다. 에넥스는 최근 음성통화를 50분 미만으로 할 경우 요금이 0원인 '제로요금제'를 선보여 소비자를 유혹했다. 이로써 한달 사이에 무려 7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하는 등 큰 성과를 일궜다.
우체국 알뜰폰의 주문 폭주로 세종텔레콤과 위너스텔도 11일부터 이틀간 판매를 중단키로 했다.
우체국 알뜰폰은 기존의 이통사로부터 망을 빌린 사업자가 소비자를 상대로 실시하는 이통 재판매 서비스다. 기존 이통 3사의 망을 쓰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이통 3사의 그 것과 똑같으면서 서비스 요금은 20~30% 저렴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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