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동계올림픽 길찾기 앱 'Go 평창' 출시...모바일 승차권 예매도 가능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01-24 23:30:24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통신파트너인 KT(회장 황창규)가 경기장을 비롯한 각종 올림픽 관련 시설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Go 평창(Go PyeongChang)’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Go 평창’은 모든 경기장이 메인 화면에 표시되어 있어 목적지를 입력하지 않고 터치만으로 빠르게 경로를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올림픽 입장권 QR코드 스캔을 통해서도 목적지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KT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앱이다.

‘Go 평창’은 목적지까지의 이동거리, 교통수단, 예상시간, 소요금액 등 이동방안을 제시하는 기능과 목적지까지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그리고 KTX를 예약할 수 있는 각종 앱과 연동되어 검색한 경로에 따라 모바일 승차권을 예매할 수도 있고 카셰어링 앱 연결도 가능하다. 대회 기간 중 운영되는 올림픽 셔틀 버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Go 평창’은 평창동계올림픽 동안 교통 관련 정보를 안내하는 수송데스크 29개소에 PC버전 형태로도 설치되어 모니터를 통해 모든 관람객들이 손쉽게 ‘Go 평창’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동시에 제공되는 'Go 평창'은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4개 국어(국문, 영문, 일문, 중문)로도 서비스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Go 평창’으로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김형준 전무는 “KT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전세계 관람객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Go 평창 앱을 개발했다”며 “KT는 Go 평창 외에도 평창에서 선보이는 5G를 비롯해 6개 국어로 실시간 자막이 서비스 되는 올림픽 IPTV와 같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ICT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KT 제공]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