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컴스, '음성 우선주의' 시대 전망은?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3-06 20:35:13
  • -
  • +
  • 인쇄
'보이스퍼스트 2018 컨퍼런스' 열린다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IT세계에 '음성’을 지원하는 기술과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보이스 퍼스트(Voice-First)' 시대가 하루가 다르게 시장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보이스 퍼스트 컨퍼런스 2018: 가상 비서에서 보이스 커머스까지’ 행사가 오는 12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개최된다. 이 컨퍼런스는 '보이스 퍼스트(음성 우선주의)' 시대를 맞아 음성을 어떻게 바라보고 활용해야 할지, 또한 사용자 경험을 어떤 방식으로 극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텔레컴스코리아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이 컨퍼런스는 보다 성숙해진 음성 기술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파악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최근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인공지능 스피커와 관련해서는 사용자 경험적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AI 스피커가 그려나갈 세계를 내다볼 예정이다.

IT업계에서는 이르면 내년 중에는 스마트폰과 사용자간의 상호 작용 중 20%가 가상 개인비서를 통해 이뤄질 것이라는 추산까지 나오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어떤 가상 개인 비서 서비스와 화자 인증 솔루션이 필요한지 짚어보고, 음성 및 얼굴 인식과 인증의 적용 사례도 살펴볼 예정이다.

'보이스 퍼스트 컨퍼런스 2018'에서는 '음성 우선주의'라는 시대의 흐름을 조명하는 것 이외에도, 앞으로 다가올 '보이스 커머스' 시대를 앞두고 산업적인 기회와 도전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