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성료...2350억 해외 예상 상담실적 기록

조철민 / 기사승인 : 2018-11-24 21:35:20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18)'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기술과 안전산업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3일간 5만4700여 명이 방문하고 435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졌으며 국내 선진 안전산업을 선보이고 안전산업 활성화와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사진= 킨텍스 제공]


'K-SAFETY EXPO 2018'은 범정부적으로 추진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종합박람회로, 대한민국의 선진안전산업을 선보이고 국내외 공공·민간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의 안전산업 마켓 플레이스다. 2015년 첫회 행사 이후 글로벌 안전 산업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 공유의 장이 되어 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미국, 중국, 러시아 등 19개 국가 47개사 바이어들이 박람회에 참관하여 2350억 원의 해외 예상 상담실적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올렸다. 이는 전년(1899억원) 대비 23% 증가한 수치다.

올해 안전산업박람회는 또한 4차 산업혁명기술과 융합된 첨단 안전기술을 선보인 ‘혁신성장관’과 화재, 교통, 보안, 공공서비스, 생활 안전 분야의 제품을 전시를 선보인 ‘안전제품관’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2018 안전체험마을’은 지진체험, 화재 현장체험, 항공·해양 안전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의 체험객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박람회 주최 측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안전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전산업 활성화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