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고객중심 가치 인정받아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 받아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18 17:39:48
  • -
  • +
  • 인쇄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선진화된 상조 서비스 구현 높이 평가 받아
상조서비스 체계화?전문성 갖추며 브랜드 가치 제고, 선도적 비대면 시스템 도입
최철홍 회장 “변화해 가는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 만들어 갈 것”
18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이창우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수상했다.(사진=보람그룹)
이창우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보람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18일 ‘2020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에서 고객만족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0년 업력의 보람상조는 고객중심경영 철학 아래 선진화된 상조 서비스 구현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한국브랜드평가연구소 주최로 진행됐다. 한국우수브랜드평가대상은 고객만족경영으로 질 높은 소비 문화 정착에 앞장선 브랜드를 소개하며 소비자에게 올바른 소비 지표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올해는 각 산업 분야의 35개 브랜드를 선정해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1991년 국내에 상조 서비스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 대한민국 최초의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등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눈부신 성장을 이뤄 왔다. 이 후 장례행사 직영센터?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며 전문성을 제고했다.


최근에는 업계 선도적으로 비대면 서비스 강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등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신상품 580상품의 성공적인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TV홈쇼핑,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보람상조는 혁신 가치 제공의 결과로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을 달성하며 1등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들이 큰 사랑을 받고 보람상조 만의 브랜드 구축에 토대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며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로 변화해 가는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