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x알바몬,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4년 연속 1위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08:36: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4년 연속 각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20만 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평가한다. 올해는 평년의 3배인 62만2574명이 조사에 참여해 시상의 공정성과 권위를 더욱 높였다.
 

▲ 잡코리아x알바몬,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4년 연속 1위 선정

평가 결과 잡코리아는 채용솔루션 부문,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부문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2022년 각 부문이 신설된 이래 4년 연속 1위를 지켰으며,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업계 최고점을 기록해 고객들 사이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업계 최초로 인적자원(HR) 분야에 특화된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룹(LOOP Ai)'을 출시, 29년간 쌓아온 방대한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인재 매칭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며 HR 테크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룹을 적용한 AI 기반 매칭 서비스 ‘원픽’은 4월 기준 누적 공고 조회수 6,500만 건, 누적 입사 지원자수 245만 명을 돌파하고, 지난해 매달 합격자수가 약 140%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잡코리아는 채용관리 솔루션(ATS) ‘나인하이어’를 인수하며 기업 고객 대상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채용 전 과정을 원스톱 관리할 수 있는 HR 솔루션으로, 인사 담당자의 업무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잡코리아는 나인하이어 무료 요금제를 출시하고 공고 연동 작업을 추진하는 등 기업회원 편의성 향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알바몬은 불경기 속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 인재 추천 및 맞춤형 일자리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 근무 스케줄 관리·급여 정산·업무 요청 등을 통합 제공하는 소상공인 특화 애플리케이션(앱) '보스몬'을 연달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소상공 업주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연결을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정규직(잡코리아)과 비정규직(알바몬)을 아우르는 두 서비스를 향해 꾸준히 보내주신 신뢰에 힘입어 4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지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커리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가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번 수상 외에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취업전문 포털과 아르바이트전문 포털임을 증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