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MGC커피, 여주시와 함께 '대왕님표 여주쌀' 활용 신메뉴 개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09:50:0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대왕님 진상미'의 고장, 경기도 여주시와 손잡고 지역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8월 14일 오전 여주시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메가MGC커피의 운영사인 앤하우스 신방섭 부사장과 여주시의 이용철 경제환경국장, 여주시 소재 메가MGC커피 가맹점주 2인을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해 '대왕님표 여주쌀의 성공적인 활성화와 홍보를 위한 협력'을 목표로 뜻을 모았다.

 

▲ <사진=메가MGC커피>

 

이번 여주시와의 MOU를 통해 메가MGC커피는 품질 좋은 쌀의 대표 고장인 여주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왕님표 여주쌀'의 인지도 확대에 협력할 예정이다. 

 

장장 1년여의 개발 과정을 거쳐 완성된 가을 신메뉴 누룽누룽 바삭 프라페와 매콤 비빔주먹빵 2종은 여주쌀의 풍미와 메가MGC커피의 차별화 전략을 고스란히 담았다. 

 

여주의 특산품인 여주쌀을 활용해 개발한 메뉴인 만큼, 지자체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여주시 소재의 메가MGC커피 가맹점주 2인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를 통해 지자체·가맹점·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의 의미를 되새기며, 상생 협력의 발걸음을 한층 더 내디뎠다.

 

메가MGC커피는 장수군, 청도군과의 협력에 이어, 지난해 공주시와 상생을 기반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왔다. 특히 공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출시된 알밤 메뉴는 F&B 업계에 '알밤 트렌드'를 불러일으키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여주시와의 협력 또한 품질 좋은 '대왕님표 여주쌀'을 보다 친근하게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지역 농가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ESG 경영 강화에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여주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즐거운 마케팅 활동이 인상적이었고, 이는 메가MGC커피가 지향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과도 잘 맞아 이번 협업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