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9:53:06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SK텔레콤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기업에 선정된 데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에는 SK하이닉스, LG전자 등 20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중대재해감축 로드맵의 핵심사업으로, 2023년 첫 시행 이후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지원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SKT는 AI 기술을 활용한 안전보건 솔루션 개발과 협력사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T는 23년 기지국 철탑 점검 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드론 점검 및 AI 분석 시스템’을 개발한 데 이어, 지난해 계단과 승강기 내 위급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비전 AI 안전관리’ 솔루션을 새롭게 개발, 이를 협력사에 제공해 작업 현장의 안정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QR코드를 통해 위험요소와 개선사항을 실시간 제보하는 ‘안전신문고’, 스마트폰을 통해 잠재 위험요인 영상 콘텐츠를 간단하게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시청 가이드’, 포스터와 AI 안전영상을 활용한 ‘안전공모전’ 등 협력사 현장작업자들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고 있다.

 

한편, SKT는 지난 2023년 대전사옥에 안전체험교육관을 열고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안전교육을 지속하고 있다. 교육관에서는 통신업에 특화된 26종의 AR/VR 실감형 체험교육을 제공하며, 지난해 교육 이수자 6천여 명 중 협력사 직원은 5천명에 달한다.

 

SKT는 앞으로도 50인 미만 협력사들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긍정의 안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포상을 확대해 안전문화 정착을 추진할 예정이다.

 

류정환 SKT 안전보건 최고경영책임자(CSPO)는 “협력사의 안전이 곧 SKT의 안전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협력사 구성원들의 안전보건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SKT의 상생협력사업 협력사인 오션의 김지환 대표이사는 “대기업의 안전관리 노하우를 참고할 수 있었고, 특히 중소기업 특성에 맞춘 지원으로 위험성 평가 체 계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수상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약 7만4천원 저렴"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8일부터 9월 15일까지 전통시장(37곳)과 인근 대형마트(37곳)를 대상으로 추석 제수용품 27개 품목에 대한 가격비교 조사를 실시했다. 금년 추석 차례상을 차리는데 드는 비용(4인 기준)은 전통시장이 평균 298,766원, 대형마트는 평균 37만3164원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7만4398원(19

2

이마트, 추석 맞이 배추·쌀 등 '물가 안정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배추와 쌀에 전략적 가격 투자를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배추 1통을 4976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3980원에 판매한다.(1인 3통 한정) 평창, 태백, 정선 등 강원도 지역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다. 이번

3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하나/삼성/우리/IBK기업/전북JB/광주KJ)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