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25: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 종근당, 바이엘과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 국내 독점 판매를 실시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제로, sGC(수용성 구아닐산 고리화효소) 자극제 계열 중 세계 최초로 허가받았다. 산화질소–sGC–cGMP 경로를 직접 자극해 혈관 기능 및 심장 구조·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글로벌과 국내 임상을 통해 심혈관 사망 및 입원 위험을 줄이는 효능이 확인됐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종근당은 심혈관계 질환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베르쿠보 국내 단독 판매를 통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아 바이엘 코리아 대표는 “베르쿠보는 2023년 요양급여 인정 이후 심부전 치료의 핵심 약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과 바이엘은 앞서 항생제 ‘씨프로바이’ ‘아벨록스’, 당뇨병 동반 만성 신장병 치료제 ‘케렌디아’, 간세포암 치료제 ‘넥사바’·‘스티바가’ 등 다양한 제품에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2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3

희망브리지, '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현희)와 함께‘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가족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희망브리지가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브리지스쿨’은 30대 사업가 P 씨의 기부로 시작된 50억 원 규모의 의료지원 사업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