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출시…'홈 시네마' 시장 공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9 10:28:08
  • -
  • +
  • 인쇄
스크린으로부터 9.8cm 거리에 100형 화면 사이즈 확보

LG전자가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홈 시네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에 레이저 광원 3개로 빛의 삼원색을 구현하는 ‘3채널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LG전자 제공]

 

이 제품에는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엠비언트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재생 중인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조절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스크린으로부터 9.8cm만 떨어져 설치해도 100형 사이즈의 화면을 구현한다.

고객들은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웹OS 6.0을 기반으로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어플레이2와 스크린쉐어를 지원해 iOS,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다.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됐다.

베이지 색상의 본체 디자인 전면부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베이지 색상 원단이 사용됐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9일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유럽‧일본 등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국내 가격은 649만 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화질 기술력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