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산부 날 맞아 스마일 턱받이 1000개 기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0 10:43:20
  • -
  • +
  • 인쇄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교육 캠페인도 함께 진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1000개의 스마일 턱받이를 기부하고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도가 막히는 영유아 응급상황 발생시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한 응급처치법이 담긴 교육자료를 활용해 부모들이 손쉽게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지난 19일 ‘영유아의 생명을 살리는 스마일 턱받이 전달식’을 마친 뒤 (왼쪽부터)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 김종민 홍익대 디자인컨버전스학부 교수, 양맹렬 성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 차정훈 글로벌비전 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특히 영유아 턱받이의 앞뒷면에는 흉부에 압박을 가해줘야 할 부위를 표시해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토록 지원한다. 또 기도가 막혔을 때 응급 처치하는 ‘하임리히법’이 태그로 붙어있고 정확한 하임리히 위치에 수를 놓아 응급처치를 손쉽게 시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홍익대학교 디자인컨버전스학부 학생들이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고 글로벌비전에서 스마일 턱받이의 실제 제작을 담당했다. 교보생명은 영유아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전파를 위해 영유아 하임리히법, 스마트 턱받이 설명이 담긴 영상을 제작하고 임직원들이 시청하고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서 참여 인원당 2개의 스마일 턱받이를 지자체에 기부했다.

아울러 여성가족부는 임신과 출산, 자녀 양육 지원, 유연 근무 등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을 심사해 인증하는데 교보생명은 2008년부터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해왔다. 생명존중 경영철학과 가족사랑을 실천 대표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밖에 교보생명은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와우 다솜이 소리빛 지원사업 ▲보호아동 성장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시민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턱받이 제작과 영유아 응급처치법 영상 제작·전파로 생명보험업의 본질인 생명존중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