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김 스낵부터 K뷰티까지 '외국인 고객' 취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11:12: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외국인들 입맛 사로잡는 김 스낵이 나왔다.

 

외국인 사이에서 K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가운데, 최근 '김 스낵'이 새로운 한류 먹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 

 

▲ <사진=롯데쇼핑>

 

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김 스낵'은 외국인에게 친숙한 과자 형태로 제작돼 일반 김보다 소비 진입 장벽이 낮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외국인 방문객 비중이 높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는 '김 가공품' 상품군이 지난해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올랐으며, 올해 1~8월 누계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신장해 해외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오는 4일 'Mr. 김빠삭 3종(오리지널·사워크림·파프리카)'을 새롭게 출시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Mr. 김빠삭(각 20g)은 개당 4990원에 판매하며, 17일까지 '2+1(투플러스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9월 말부터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등 외국인 방문객 증가 요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해당 상품이 높은 판매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r. 김빠삭'은 일반 김보다 약 20% 두꺼운 김을 튀겨 제작해 식감이 매우 바삭하다. 또한 외국인 고객들이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시중 김 스낵 용량 대비 절반가량 줄인 20g 소용량으로 제작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 수산 MD(상품기획자)는 올해 5월 태국 현지를 방문해 튀김 공정에 특화된 제조업체와 협업했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4일 '바다원 김스낵 3종(각 25g)'도 신규 출시해 각 399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멸치와 견과류 원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K뷰티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마트 H&B(헬스앤뷰티) 매장 롭스플러스에서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바노바기', 'VT', '메디힐' 등 외국인 선호도가 높은 K뷰티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바노바기 비타제닉 젤리마스크(10매)’와 ‘메디힐 더마플러스 어성초·알로에 마스크(각 10매)’를 각 9900원에, 'VT 콜라겐 리들샷 100'은 2만2900원에 선보인다. 

 

추가로 '메디힐 에센셜 마스크 4종'은 4950원에, '센텔리안24 마데카 파워부스팅 크림'은 1만 8900원에 내놓는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9월 말까지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영종도점 등 10여 개 점포에 외국어가 병기된 안내문을 게시하고, 주요 인기 상품에는 'Best Pick' 홍보물을 부착해 해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임진건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상품기획자는 "9월 말 중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관련해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김 스낵을 신규 출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프체인, 에스프레소 네트워크 통합…트랜잭션 안정성과 조합성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에이프코인(ApeCoin) 생태계의 중심 네트워크인 에이프체인(ApeChain)이 에스프레소 네트워크(Espresso Network) 와 통합해, 빠르고 안전한 트랜잭션 확정(Finality)과 원활한 체인 간 조합성을 구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에이프체인은 아비트럼 나이트로(Arbitrum Nitro) 스택을 기반으로 구축된

2

샘표, 이천공장 갤러리 ‘샘표 스페이스’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이천공장 내 문화예술공간 ‘샘표 스페이스’의 새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김동희, 양정욱, 하지훈 등 주목받는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과 일상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문화 공간의 문을 활짝 열었다. 샘표는 △구성원의 행복 △지역사회 기여 △문화의 다양성을 핵심 가치로 추구하며 일터와 지역사회에 문화예술을

3

롯데웰푸드, 한국·파키스탄에 ‘쌀로칩’ 론칭 및 국가별 맞춤형 신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건강한 쌀로 만든 스낵 브랜드 ‘쌀로(SSALO)’의 신규 라인업 ‘쌀로칩’을 한국과 파키스탄에 론칭하고, 각국의 식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키스탄 론칭은 ‘쌀로’ 브랜드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첫 사례다. 먼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선호하는 국내에서는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