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노사공동 선언식 개최...‘안전·친환경 일터’ 조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07 11:21:06
  • -
  • +
  • 인쇄
10개 항목 ‘노사공동 안전예방수칙’ 강조

기아 노사는 6일 오토랜드 광명에서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선언식에는 최준영 기아 대표이사(부사장), 최종태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 지부장을 비롯해 각 공장과 판매·정비 등 5개 부문의 노사대표가 참석했다.
 

▲ 선언식에 참석한 최준영 기아 대표이사(왼쪽)과 전국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 최종태 지부장[사진=기아 제공]

 

이날 기아 노사는 ‘안전·건강·환경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을 공개했다. 선언문은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해 당사 임직원과 사내 협력사 인원의 안전·건강을 확보하고 환경을 보전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기아 노사는 ‘노사공동 안전예방수칙’을 작성해 중대재해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노사공동 안전예방수칙에는 ▲규정 보호구 지급·착용 ▲안전 방호장치 임의 해제·우회 금지 ▲안전벨트 착용, 규정 속도 준수 ▲무인공정 임의출입 금지, 출입시 작업수칙 준수 ▲중량물 들기 작업시 하부 출입 금지 등이 포함됐다.

이에 더해 ▲밀폐공간 가스농도 측정 승인 후 출입 ▲전기취급시 전원차단 ▲지정구역 외 금연 ▲작업 전 사전 점검, 허가제 준수 ▲위험행위·요소 발견 시 즉시 보고 등의 안전 수칙도 포함됐다.

기아 관계자는 “노사공동 선언문을 통해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일터 만들기에 노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다짐했다”며 “앞으로 기아는 ESG경영의 한 축으로 안전 관리체계를 실현하고 노사가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