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한국 여행객 69% 좋아하는 여행지 재방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1:26:56
  • -
  • +
  • 인쇄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여행자 재방문 순위' 상위권에 올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부분의 여행객은 가본 여행지를 한번만 여행하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아고다가 발표한 ‘여행자 재방문 순위’에 따르면 한국 여행객의 69%가 좋아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초 아고다 플랫폼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 베트남, 태국이 가장 선호하는 재방문 여행지로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필리핀과 대만이 그 뒤를 이었다.

 

▲ 아고다, '한국 여행객 69% 좋아하는 여행지 재방문'

아고다는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재예약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인 응답자 중 가장 높은 비율(28%)이 ‘휴식(육체적, 정신적)’을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꼽았다. 이어 ‘미식’과 ‘체험활동’이 각각 24%, ‘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재회’가 21%로 여행의 주된 목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행객의 58%는 지난 10년 동안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를 1~3회 다시 찾으며 높은 재방문률을 보여줬다. 더불어, 심지어 여행객의 19%는 좋아하는 여행지를 10회 이상 재방문한 적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어떤 여행객들은 세계 일주를 꿈꾸지만, 또 다른 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로 돌아가는 것에서 더 큰 즐거움을 찾기도 한다. 아고다의 ‘여행자 재방문 순위’는 한국 여행객들에게 있어 일본, 베트남, 태국은 단순한 여행지가 아닌, 다시 느끼고 싶은 소중한 경험임을 보여준다. 아고다는 첫 여행이든, 열번 째 다시 방문하게 되는 여행이든 모든 여행이 즐거울 수 있도록 여행객들이게 다양한 액티비티, 항공편 및 숙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일본, 베트남, 태국을 다시 찾게끔 하는 그 매력의 이유에 대해 묻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의 절반이 ‘여행의 편리함(50%)’을 주된 이유로 선택했다. 이후, ‘현지 음식(48%)’, ‘안전 및 위생 (33%)’과 ‘높은 접근성(32%)’이 근소한 차이로 나란히 잇따랐으며, ‘이전에 경험한 만족스러웠던 기억 (30%)’이 상위 5개의 이유로 지목되었다.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아시아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각각 일본, 태국, 베트남으로 나타났으며, 아시아 여행객의 44%가 선호하는 여행지를 다시 찾는 주요 이유로 ‘여행의 편리함’을 꼽았다. 이는 한국 여행객의 50%가 ‘여행의 편리함’을 재방문의 주요 이유로 꼽은 것과 동일하며, 다른 아시아 여행객 대비 한국 여행객의 비율이 소폭 높은 점을 통해 한국 여행객들은 번거로움 없이 편안하게 여행하는 것을 특히 중시하는 면모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 3Q 영업익 265억 기록…전년比 3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올 3분기에 매출 1274억원, 영업이익 265억원, 당기순이익 25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31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번 성과는 네오위즈의 핵심 IP가 PC/콘솔과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고르게 기여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2

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오는 13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렌탈 제품은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별로 최대 25만 네이버 포인트

3

컴투스플랫폼, 창조공작소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게임 사운드 전문 기업 창조공작소와 효율적인 게임 개발 환경 조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브플랫폼은 게임 사운드 제작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및 운영에 이르는 게임 개발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컴투스플랫폼은 자사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플랫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