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오버프라임’, 세계적 음악가 잭 월과 OST 제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13 13:02:41
  • -
  • +
  • 인쇄

넷마블은 세계적인 게임 음악 작곡가 잭 월(Jack Wall)이 3D TPS 진지점령(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작곡했다고 13일 밝혔다. 

 

▲ 작곡가 잭 월 [넷마블 제공]


잭 월은 ‘콜 오브 듀티’, ‘매스 이펙트’ 시리즈 등 20년 넘게 다양한 OST를 작곡한 유명 음악가로, 2013년 미국 음악가 협회가 주관한 ASCAP(American Society of Composers, Authors and Publishers)를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그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의 협업을 통해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OST는 물론, 헤비메탈과 다양한 타악기를 이용한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여왔다.

이번 OST는 콘셉트 아트, 스토리, 게임 플레이 흐름 등을 분석해 작곡했고, 주세페 베르디 홀에서 음원을 녹음해 장엄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잭 월은 “오버프라임과 관련해 다양한 작업물을 받았을 때 시각적인 것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음악화하는 과정이 즐거웠다”고 전했다.

이번 OST의 제작 과정 영상은 오버프라임 공식 SNS 채널과 유튜브에 공개됐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9일 오버프라임의 2차 비공개 시범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올해 하반기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에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