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오더 기업 티오더, 핵심사업 강화 위한 사업구조 개편 단행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8:00:09
  • -
  • +
  • 인쇄
테이블오더 서비스와 함께 광고 사업을 주 사업 모델로 설정
수익성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조직 변화 나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테이블오더 기업 주식회사 티오더(대표 권성택)가 기존 성장 중심 사업 체계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 전략을 재구성하는 사업구조 개편을 단행한다.

 


티오더는 기술 개발 관련 전문 인력을 채용하고 핵심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며, 핵심사업인 매장 테이블오더 서비스 공급과 함께 광고 사업을 주 사업 모델로 설정했다.

최근 대기업 및 통신사 등 거대 자본 및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에서 테이블오더 시장에 대거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태블릿 메뉴판과 유사한 QR코드오더 등이 등장하면서 시장 경쟁이 활발해지고 있다. 티오더는 시장 흐름에 맞춰 사업 개편을 단행, 선제적 조치로 성장 중심 사업 체계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조직 변화를 이룰 예정이다.

티오더는 핵심 사업을 통해 전년 대비 매출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맞춰 과거 영업 및 운영 파트로 구성되어 있던 조직원을 R&D 인력으로 개편했다. 최근 티오더는 토스,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등 빅테크 기업 출신 인재를 대거 채용 진행했다. 티오더는 직원 40% 이상을 R&D 파트로 구성해 엄태욱 CTO(최고기술책임자)를 주축으로 기술 및 개발 집중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티오더 권성택 대표는 “티오더는 2019년 창업 이후 테이블오더 업계를 개척하고 월 이용료 외에 추가 PG 수수료와 설치비를 받지 않는 등 시장 선순환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티오더 사업 개편 단행 및 내부 조직 변화를 통해 다시 한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백세진, 출시 직후 품절 이어지며 현재 공급 정상화 이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중년 프로틴 백세진이 지난달 국내 정식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의 빠른 반응을 얻고 있다. 백세진에 따르면 출시 직후 준비된 초도 물량이 빠르게 완판되자 즉각 추가 물량을 확보해 출고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한 달여가 지난 시점에도 무리 없는 공급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백세진은 산양유 단백질과 6년근

2

보람그룹-아름여행사,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프 큐레이터 보람그룹은 아름여행사와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5일 보람그룹은 서울 중구 본사에서 아름여행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국내외 패키지 여행상품 개발에 착수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국내여행 활성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3

GS건설, 송파한양2차 시공권 확보 ‘카운트다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금년 정비사업 수주 규모가 사상 최대치인 80조로 추정되는 가운데 GS건설이 첫 수주고를 울릴 전망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 송파한양2차 재건축 조합이 이달 31일 GS건설의 시공사 지위를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한다.이 단지는 지난해 9월과 12월 각각 입찰마감을 했으나 GS건설만 단독으로 참여해 수의계약 요건을 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