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비즘의 펑크페이, 전국 11만 미용실 결제 사업 기반 마련…”차별화 서비스 준비”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6:07:59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키콩즈 등 글로벌 NFT·RWA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미용실 대상 펑크페이(PunkPay) 상용화 기반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전자결제 단말기 PG사 오스콤(OSCOM)은 최근 대한미용사협회 산하 회원 미용실에 결제 단말기 공급 계약을 확정지었다. 오스콤은 지난달 펑크비즘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펑크비즘의 전용 결제 서비스 펑크페이 사용처 확대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이에 따라 펑크비즘의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펑크페이(PunkPay) 결제사업부는 오스콤의 단말기가 공급되는 대한미용사협회 산하 전국 약 11만여 개 미용실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는 토대를 얻게 됐다.

펑크비즘은 향후 미용사협회와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외 이용자들이 K-뷰티 문화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결제 불편을 최소화하고,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매끄러운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한 펑크페이는 이미 카페, 음식점, 편의점,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와 지역 소상공인을 포함해 7천여 개 가맹점과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이번 11만 미용실 결제망 구축이 완료되면, 사용자들은 전국 어디서나 보다 폭넓고 실질적인 결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펑크페이 결제 시스템은 오스콤의 안정적인 결제 네트워크와 펑크페이의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해 구현됐다. 가맹점과 고객 모두가 안전하고 빠른 거래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결제 수수료 절감과 편의성 향상 효과도 예상된다.

황현기 펑크비즘 대표는 “이번 인프라 확충은 생활 밀착형 산업에서 Web3 결제가 실물 경제로 진출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글로벌 결제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김태현 진료원장, 퇴행성 관절염 단계별 특징과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 정형외과 김태현 진료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20일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의 ‘똑똑똑! 고민상담소’에 출연, 퇴행성 관절염의 단계별 특징과 통증 관리법, 관절 건강 관리 전략을 소개했다.‘똑똑똑! 고민상담소’는 의료 전문가들이 출연해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방송은 ‘평화로운 일상을 지

2

HCA, ‘EMC CHINA 2025’ 참가…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자파 흡수체 전문 제조기업 ㈜에이치씨에이(HCA, 대표 한상준)가 오는 20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기 적합성 전문 전시회 ‘EMC CHINA 2025’에 참가하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이번 전시는 전자파 간섭(EMI) 및 전자기 적합성(EMC) 분야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글로벌 대표

3

대한항공, 美 Archer와 미래항공교통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미국 도심항공교통 선도 기업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이하 아처)과 미래항공교통(AAM)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MOU 서명식은 전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행사장에서 열렸다. 임진규 대한항공 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