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의 '금지옥엽' 된 한화생명e스포츠, 투자 성과 롤드컵서 증명할까?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6:45:25
  • -
  • +
  • 인쇄
2018년 락스 타이거즈 인수 후 6년 만에 LCK 우승
T1과 젠지 '2강 체제' 무너뜨렸단 평가
'100억 이상' 투자 성과 영입, 우승으로 증명
오는 25일 개막 앞둔 '롤드컵' 시험대 올라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가 8일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공원 안에 위치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에서 젠지를 3대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8일 경북 경주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LCK 서머 결승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의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가 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2018년 락스 타이거즈 인수 후 6년 만에 LCK 우승컵을 품에 안은 것이다.

 

인수 창단 첫 우승을 달성한 한화생명은 상금 2억원과 골든듀가 특별 제작한 챔피언 반지를 받게 됐다. 반지 측면에는 팀 로고가, 안쪽에는 결승전 대진과 스코어, 선수의 소환사 이름이 새겨진다.

 

김건우가 파이널 MVP로 선정됐으며 부상으로 500만원과 골든듀의 MVP 네크리스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바이퍼’ 박도현, ‘제카’ 김건우 등 큰 몸값을 지불하고 영입한 데 이어 2024시즌을 앞두고 LCK 우승 탑 라이너 ‘도란’ 최현준, 정글러 ‘피넛’ 한왕호에 이어 ‘딜라이트’ 유환중까지 품었다.

 

이를 두고 다수의 e스포츠 관계자들은 “한화생명이 100억원 이상 투자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동안 국내에서는 T1과 젠지가 2강으로 불렸는데 한화생명이 드디어 투자성과를 본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2024 LCK 서머 파이널이 열리기 하루 전인 6일부터 황성공원에 위치한 경주 타임캡슐공원 광장에서 열린 팬 페스타에는 2만여명의 팬들이 현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팬들의 열기와 기세를 이어받아 오는 2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라이엇게임즈 아레나에서 개막하는 롤드컵에 한국 리그를 대표해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창단 이후 첫 리그 우승은 좋은 소식이며 그룹 차원의 이벤트보다 더 큰 대회인 롤드컵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드래곤시티, ‘반 고흐’ 대표작 전시...3D 프린팅 통해 작품 질감 재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까지 3D 프린팅 기술로 재탄생한 고흐의 대표작을 모은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반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 등 총 8점을 3D 프린팅 기술로 붓터치까지 완벽 재현해 선보인다. 실제로, 원작에서 풍기는 작품의 질감과

2

W컨셉, 여성 백 브랜드 메종 누아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패션 플랫폼 W컨셉이 파트너사와 손잡고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브랜드 공동 개발을 통해 파트너사의 매출 확대 지원과 상품 경쟁력 제고까지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오는 24일 앤템포와 공동 개발한 신규 브랜드 ‘메종 누아(maison nua)’를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종 누아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

3

페레로 로쉐, 2026년 수능 응원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장 응원을 많이 받은 학교에는 전교생을 위한 선물 증정과 함께 광고모델 허성범의 방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