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05 17:30:4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8.1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2계단 상승한 52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1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0.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지난해의 경우,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의 선전이 돋보였다”면서 “작년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이번 1분기에도 국내 구글과 애플 등 마켓 상위권에 위치하며 넷마블 브랜드 가치 상승의 바통을 이어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세븐나이츠2’의 좋은 흐름을 그대로 이어받아 올 해는 ‘제2의 나라’,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같은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레벨업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사과2' 전현무 "마음에 드는 女앞에서 폴킴은 기본" 노래방 플러팅 대방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전현무-양세찬이 ‘노래방 플러팅’ 스킬을 깜짝 방출하며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7회에서는 ‘독사과 작전’ 중 노래방에 간 주인공과 애플녀의 모습에 스튜디오 MC들이 자연스레 ‘노래방 플러

2

넷마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1위 수성…엔씨소프트·크래프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

3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