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임직원과 소래포구 일대 연안정화 활동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04 17:45:32
  • -
  • +
  • 인쇄

포스코건설이 인천해양경찰서와 함께 소래포구 일대에서 연안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전했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과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정화활동에서는 포크레인·집게차·덤프트럭까지 동원해 갯벌과 해변에 방치된 폐어망, 폐그물 등 해양쓰레기 약 40톤을 수거했다. 

 

▲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소래 해양자율방제대`에 방제창고(컨테이너)를 기증하고 현판식과 벽화 그리기도 함께 진행했다. 방제창고는 오일펜스·유흡착재 등 방제자재를 보관하고, 오염사고가 발생하면 어업인 스스로 방제작업을 할 수 있도록 사용된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인천 소래포구 연안정화작업을 시작으로 새만금, 삼척, 울산 등 각 지역의 관할 해양경찰서와 함께 해양 연안 정화활동과 해양오염 인식개선 홍보 등 해양환경 보전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으로 참여해 정화활동뿐만 아니라 해양환경 저해행위를 감시하고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다양하고 폭넓은 해양환경 보전활동으로 환경도 살리고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 실천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크림에듀, 중등 AI 드림쌤 베타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에 영어 대화와 학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튜터, ‘중등 AI 드림쌤(이하, 드림쌤)’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회원에게도 AI를 통한 학습 분석과 상담 내용이 담긴 포트폴리오 및 더욱 세심한 학습 관리를 제공하고

2

아키텍트, 인터서버 콘텐츠 ‘심연의 전장’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인터서버 콘텐츠 ‘심연의 전장’을 17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심연의 전장은 거꾸로 뒤집힌 탑과 거친 지형, 날카롭고 거대한 구조물 등으로 구성된 공간으로,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놓고 여러 서버의 이용자가 경쟁하는 대규모 전장이다. 해당 콘텐츠는 여

3

롯데, '2025 다양성포럼'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17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위브 유 앤 미를 주제로 '2025 다양성포럼'을 진행한다. ‘위브 유 앤 미’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임직원의 관계가 다양성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향으로 확장되면서 지속 성장 가능한 공동체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는 신동빈 회장이 다양성의 가치를 강조함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