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종합 헬스케어 서비스 선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7 17:55:40
  • -
  • +
  • 인쇄
‘의사랑 신진료실’, ‘의사랑 펜차트’ 공개

유비케어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유비케어와 함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라!’를 콘셉트로 병‧의원 진료 지원‧운영, 환자 관리 서비스, 각종 의료기기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 [유비케어 CI]

 

이번 전시에서 ‘의사랑 신진료실’과 ‘의사랑 펜차트’를 공개한다. 의사랑 신진료실은 기존 의사랑 사용 고객 이용 패턴을 고려해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개선한 솔루션이다.

진료과별 특성과 편의에 맞게 활용 가능해 병원 업무 효율성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의사랑 펜차트는 각종 수기 기록지와 종이 차트를 태블릿이나 모바일로 기록·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전자 차트보다 기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유비케어는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이치앤아비즈의 DR(디지털촬영 장치)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PACS-Z’,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 ▲개원의 맞춤 정보를 의료 플랫폼 ‘엘리펀트’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유비케어는 의료 빅데이터 기반 병원 경영 컨설팅 솔루션 ‘알파앤’,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 등을 활용해 의료서비스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알파앤은 의료기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진료과별 의료 트렌드 정보와 병원 맞춤 경영진단‧컨설팅을 제공한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똑닥은 의사랑과 직접 연동되는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다. 병원 찾기와 진료 예약‧접수, 비대면 진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등 모든 병원 방문 과정을 환자가 직접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는 모바일과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결제, 전화상담진료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앞으로 병·의원 디지털화의 핵심 파트너로서 병‧의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스마트 닥터 역할을 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