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종합 헬스케어 서비스 선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7 17:55:40
  • -
  • +
  • 인쇄
‘의사랑 신진료실’, ‘의사랑 펜차트’ 공개

유비케어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유비케어와 함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라!’를 콘셉트로 병‧의원 진료 지원‧운영, 환자 관리 서비스, 각종 의료기기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 [유비케어 CI]

 

이번 전시에서 ‘의사랑 신진료실’과 ‘의사랑 펜차트’를 공개한다. 의사랑 신진료실은 기존 의사랑 사용 고객 이용 패턴을 고려해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개선한 솔루션이다.

진료과별 특성과 편의에 맞게 활용 가능해 병원 업무 효율성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의사랑 펜차트는 각종 수기 기록지와 종이 차트를 태블릿이나 모바일로 기록·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전자 차트보다 기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유비케어는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이치앤아비즈의 DR(디지털촬영 장치)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PACS-Z’,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 ▲개원의 맞춤 정보를 의료 플랫폼 ‘엘리펀트’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유비케어는 의료 빅데이터 기반 병원 경영 컨설팅 솔루션 ‘알파앤’,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 등을 활용해 의료서비스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알파앤은 의료기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진료과별 의료 트렌드 정보와 병원 맞춤 경영진단‧컨설팅을 제공한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똑닥은 의사랑과 직접 연동되는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다. 병원 찾기와 진료 예약‧접수, 비대면 진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등 모든 병원 방문 과정을 환자가 직접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는 모바일과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결제, 전화상담진료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앞으로 병·의원 디지털화의 핵심 파트너로서 병‧의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스마트 닥터 역할을 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