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윤송이 CSO와 세계 석학들의 AI 윤리 대담집 '가장 인간적인 미래' 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8 00:37:13
  • -
  • +
  • 인쇄

엔씨소프트는 AI 시대의 새로운 윤리적·철학적 화두를 제시하는 도서 '가장 인간적인 미래'를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은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윤리·교육·철학·공학·사회 등 각 분야의 세계적 석학 5명과 나눈 대담 'AI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엮어냈다. 

 

▲ 윤송이 CSO와 세계 석학들의 AI 윤리 대담집 '가장 인간적인 미래' [엔씨소프트 제공]


AI 프레임워크는 엔씨소프트가 ESG 경영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지털 책임-AI 윤리'를 위해 진행한 연중 프로젝트다.

지난해 4월부터 1년간 진행했던 AI 대담 콘텐츠로, 170만 회가 넘는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윤 CSO는 책의 프롤로그에서 "AI와 동행하는 사회에 대한 더 많은 사람의 섬세한 관심과 꾸준한 질문이 이어져야 한다"며 "우리가 지닌 중요한 가치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뤄가는 데 다양한 의견 개진과 토론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미래 세대를 대상으로 AI 시대에 갖춰야 할 리더십과 윤리적 관점의 필요성 확산을 위해 AI 융합 중심 교육 고등학교, AI 산학협력 기관 및 대학에 책을 전달할 예정이다.

책의 인세 수익 전액은 NC문화재단에 기부돼 AI 윤리 커리큘럼 연구 후원에 쓰일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미국 주간거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날부터 기존 정규장 시간대 외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서머타임 적용 시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그간 미국 주식은 현지 프리·정규·애프터마켓 시장 시간대 거래가 가능했다. 이번 주간거래 재개를 통해 시차의 부

2

SPC그룹, 부회장·사장단 인사...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승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PC그룹은 4일 대표이사를 포함한 고위직 인사를 발표했다. SPC그룹은 허진수 사장을 부회장으로, 허희수 부사장을 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허진수 부회장은 파리크라상의 최고전략책임자(CSO)와 글로벌BU(Business Unit)장으로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해 왔으며,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의장을 맡고 있다.

3

'스틸하트클럽', 첫 탈락자 발생 예고! 생존전 돌입에 참가자 '긴장감 최고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오늘(4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2라운드 ‘메가 밴드 미션’의 치열한 현장에 이어, 세 번째 관문 ‘듀얼 스테이지 배틀’이 공개된다. 서바이벌이 본격적인 생존 국면에 돌입하면서 무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