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윤송이 CSO와 세계 석학들의 AI 윤리 대담집 '가장 인간적인 미래' 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8 00:37:13
  • -
  • +
  • 인쇄

엔씨소프트는 AI 시대의 새로운 윤리적·철학적 화두를 제시하는 도서 '가장 인간적인 미래'를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은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윤리·교육·철학·공학·사회 등 각 분야의 세계적 석학 5명과 나눈 대담 'AI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엮어냈다. 

 

▲ 윤송이 CSO와 세계 석학들의 AI 윤리 대담집 '가장 인간적인 미래' [엔씨소프트 제공]


AI 프레임워크는 엔씨소프트가 ESG 경영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지털 책임-AI 윤리'를 위해 진행한 연중 프로젝트다.

지난해 4월부터 1년간 진행했던 AI 대담 콘텐츠로, 170만 회가 넘는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윤 CSO는 책의 프롤로그에서 "AI와 동행하는 사회에 대한 더 많은 사람의 섬세한 관심과 꾸준한 질문이 이어져야 한다"며 "우리가 지닌 중요한 가치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뤄가는 데 다양한 의견 개진과 토론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미래 세대를 대상으로 AI 시대에 갖춰야 할 리더십과 윤리적 관점의 필요성 확산을 위해 AI 융합 중심 교육 고등학교, AI 산학협력 기관 및 대학에 책을 전달할 예정이다.

책의 인세 수익 전액은 NC문화재단에 기부돼 AI 윤리 커리큘럼 연구 후원에 쓰일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