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업계 최초'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130억 출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16 00:45:16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그룹은 게임업계 최초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으로 130억 원을 출연한다고 15일 밝혔다.
 

▲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왼쪽)와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지난 14일 경기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성준호 대표와 이진범 CFO,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영환 사무총장과 김도환 상생기금부장 등이 참석했다.

상생협력기금은 대기업이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민간 재원으로, 상생협력법에 근거한 사용 용도에 따라 지원하는 민간 자율 추진 사업이다.

이번 기금은 국내 창의·창작·창업 생태계 조성과 확대를 위해 쓰인다.

스마일게이트는 청년 창업자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나설 계획이다.

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와 함께 중소 게임 개발사·협력사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영화·드라마·웹툰·애니메이션 등 IP 창작 사업 발굴에도 힘쓸 예정이다.

성 대표는 "향후 신진 창작자들의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초기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와줄 믿음직한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새마을식당, 배달의민족 주문 시 전 메뉴 4천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의 새마을식당이 11월 3~9일까지 일주일간 ‘배달의민족’을 통해 메뉴 주문 시 전 메뉴 4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새마을식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4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포장, 가게배달, 배민배달 주문 시 적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2

SKT, AI CIC장 선임…AI 사업 가속화 시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지난 9월 출범한 AI CIC장에 유경상 현 Corp. Strategy센터장과 정석근 현 GPAA사업부장을 공동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9월말 AI 역량을 결집해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AI CIC(Company in Company)’를 출범한 바 있다. AI CIC는 급변하는 글로벌 AI

3

한솥도시락,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5년 연속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미엄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뢰와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 및 기업 브랜드를 선정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 및 전문가 평가를 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