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화정아이파크 주거 지원 사전의향서 접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24 02:10:15
  • -
  •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광주 화정아이파크 계약자의 주거 지원에 대한 사전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전의향서 접수는 내달로 예정된 본접수를 위한 사전 절차다. 

 

▲ 화정아이파크 주거지원 종합대책 개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1일 발표한 2630억 원 규모 주거지원 종합대책안의 세부 사항을 계약자들에게 설명한 뒤 내달 본접수 시 필요 서류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DSR 회복을 위한 중도금 대위변제 및 이자 부담에 1630억 원, 전세자금 등 주거지원비로 1000억 원이 쓰인다.

중도금 대출을 받지 않은 계약자에게는 이자를 더해 납부금액 전액을 돌려줄 계획이다.

주거지원비 대출은 입주할 때까지 무이자로 받을 수 있으며, 대출을 받지 않을 경우 지원금에 대해 입주 시까지 연 7% 금리를 적용한 금액(약 3900만 원)을 분양가에서 할인받는다.

또 계약자의 납부금에 대해 지체상금 요율을 적용해 입주 지연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분양가 할인(전용 84㎡ 기준 약 1800만 원)을 해준다.

계약자는 계약금 10%만 납부한 상태에서 리빌딩 기간에 중도금과 이자에 대한 부담 없이 입주 시 잔금 90%를 납부하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자들의 중도금 대출 만기가 도래하는 내년 2월이 되기 전에 모든 지원대책이 완료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내달 서류 접수 후 올해 10월부터 주거지원금 집행과 중도금 대출 상환을 함께 실행할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주 서구청 등과 협조해 조속한 사고 수습과 피해 지원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그룹, 교원 감사 나눔 투어 2회차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창립 40주년 사회공헌 사업으로 시작한 ‘교원 감사 나눔 투어’를 올해2회차로 이어가며,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해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상해에서 진행됐다.‘교원 감사 나눔 투어’는 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게 해외

2

교원투어 여행이지, ‘울란바토르 국제마라톤 2026’ 참가 런트립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그룹의 여행 브랜드 여행이지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열리는 ‘울란바토르 국제마라톤 2026’ 참가권을 포함한 런트립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울란바토르 국제마라톤은 매년 3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몽골 최대 규모의 러닝 행사다. 대회는 울란바토르시가 지정한 ‘차 없는 날’과 연계해 오는 5월 23일 수흐바타르

3

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공항 국제선 성장 가속... 1월 이용객 17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올해 1월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이용객 수가 17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약 8만8000명과 비교해 90% 이상 증가한 수치로, 두 배에 가까운 성장세다. 앞서 에어로케이항공은 2025년 한 해 동안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이용객 126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연간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