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화정아이파크 주거 지원 사전의향서 접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24 02:10:15
  • -
  •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광주 화정아이파크 계약자의 주거 지원에 대한 사전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전의향서 접수는 내달로 예정된 본접수를 위한 사전 절차다. 

 

▲ 화정아이파크 주거지원 종합대책 개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1일 발표한 2630억 원 규모 주거지원 종합대책안의 세부 사항을 계약자들에게 설명한 뒤 내달 본접수 시 필요 서류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DSR 회복을 위한 중도금 대위변제 및 이자 부담에 1630억 원, 전세자금 등 주거지원비로 1000억 원이 쓰인다.

중도금 대출을 받지 않은 계약자에게는 이자를 더해 납부금액 전액을 돌려줄 계획이다.

주거지원비 대출은 입주할 때까지 무이자로 받을 수 있으며, 대출을 받지 않을 경우 지원금에 대해 입주 시까지 연 7% 금리를 적용한 금액(약 3900만 원)을 분양가에서 할인받는다.

또 계약자의 납부금에 대해 지체상금 요율을 적용해 입주 지연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분양가 할인(전용 84㎡ 기준 약 1800만 원)을 해준다.

계약자는 계약금 10%만 납부한 상태에서 리빌딩 기간에 중도금과 이자에 대한 부담 없이 입주 시 잔금 90%를 납부하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약자들의 중도금 대출 만기가 도래하는 내년 2월이 되기 전에 모든 지원대책이 완료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내달 서류 접수 후 올해 10월부터 주거지원금 집행과 중도금 대출 상환을 함께 실행할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주 서구청 등과 협조해 조속한 사고 수습과 피해 지원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이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 갤러리아는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

2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로 피해 끼쳐 드려 죄송…보상책 마련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사장이 지난 달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11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여러분과 KT 고객 여러분, 유관 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피해 고객들께는 100% 보상책을 강구하고

3

코레일, 화물열차 ‘자동 연결분리 시스템’ 첫 선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0일 오후 전남 영암군 대불역에서 화물열차 ‘자동 연결·분리 시스템’ 시연회를 열고, 사무실 등 실내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화물칸을 자동으로 연결·분리하는 기술을 처음 선보였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우송대학교, 인터콘시스템스(주), 유진기공산업(주)과 공동 연구개발한 자동 연결·분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