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광복 80주년 도시락’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8년간 이어온 역사·애국 마케팅의 연장선으로,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더했다.
GS25는 6일, 오는 광복절을 앞두고 광복 80주년 도시락을 출시하고, 수익금 일부를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락은 광복 80주년 캠페인의 마지막 프로젝트로, 올해 초부터 국가보훈부와 함께 진행한 총 4차례의 캠페인을 마무리 짓는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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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광복 80주년 맞아 ‘도시락 캠페인’ 전개 |
GS25는 2018년 ‘독립운동가 100인 알리기’를 시작으로 매년 관련 캠페인을 지속해 왔으며,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3·1절, 임시정부 수립일, 6·10 만세운동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였다. 캠페인에는 KB국민카드도 협력사로 참여했다.
이번에 출시된 ‘광복 80주년 도시락’은 7첩 반상 형태로 구성됐으며, 청색과 적색 2종의 태극문양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도시락 전면에는 윤봉길 의사의 어록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라는 문구가 큼직하게 인쇄됐다. 이 문구는 GS칼텍스와 협업한 ‘독립 서체’를 활용해 김구, 윤동주, 한용운, 윤봉길 등 독립운동가들의 필체로 표현됐다.
또한,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는 ‘대한’, ‘독립’, ‘만세’, ‘태극기’ 등 4가지 문구로 디자인된 한정판 키보드 키캡(총 20만 개 한정) 중 1종이 무작위로 제공된다. GS25는 이색적인 증정품을 통해 역사적 메시지 전달과 동시에 MZ세대 소비자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시도하고 있다.
GS25는 도시락 수익금 일부를 광복회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수해와 산불로 피해를 입은 후손 가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사용처를 구체화했다. 이와 함께, GS25는 한국해비타트가 주관하는 '815런' 캠페인에도 815만 원을 기부하며 광복절 정신을 잇는 민간 참여에도 나섰다.
한편 GS25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도시락 캠페인과 관련한 종합 영상과 뮤지컬 형식의 홍보 콘텐츠를 자사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각각 공개한다.
GS리테일 마케팅부문 이정표 부문장은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와 함께 대한민국의 역사를 되새기고 애국정신을 고취할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오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역사적 가치와 공익적 의미를 담은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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