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쥴릭파마와 글로벌 CDMO 계약 체결... ‘알림타’ 동남아 7개국 공급 본격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9:10: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령(대표 김정균)은 아시아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 쥴릭파마(Zuellig Pharma)와 오리지널 세포독성항암제 ‘알림타(성분명 페메트렉시드)’ 동남아시아 공급을 위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보령은 2027년부터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캄보디아, 미얀마 등 7개국에 알림타 주사제를 공급한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생산은 보령 예산캠퍼스를 통해 진행된다. 보령은 각국 허가 절차가 완료되는 시점부터 이익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보령, 쥴릭파마와 글로벌 CDMO 계약 체결

보령은 지난해 대만 로터스사와의 세포독성항암제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올해 7월 체플라팜과 자이프렉사 계약, 이번 쥴릭파마와 알림타 계약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CDMO 사업을 지속 확장하며 단순 생산 공급을 넘어 ‘이익 구조 질적 개선’과 ‘사업 체질 글로벌 전환’이라는 전략적 목표를 달성해왔다.

보령은 2022년 알림타 국내 권리를 인수하고 자사 생산 체제로 전환했으며, 액상 제형 개선 등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생산과 연구개발 역량을 내재화하고 사업적 부가가치를 높였다. 이번 쥴릭파마 협력은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CDMO, 특히 세포독성항암제 CDMO 사업 확장을 보여주는 사례라는 설명이다.

세포독성항암제는 여전히 항암 치료 핵심 분야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주요 제약사의 생산 축소로 품절과 공급 지연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보령은 젬자, 알림타 등 공급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 공급망을 확보하며 신뢰받는 공급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성과 배경으로는 보령 예산캠퍼스의 제조 경쟁력이 꼽힌다. 2019년 스마트팩토리 준공 이후 2023년 EU-GMP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생산 역량을 검증받았으며, 생산 최적화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보령 김성진 CSO는 “이번 쥴릭파마 협력은 글로벌 파트너십 기반 확장의 중요한 계기”라며, “CDMO는 외형 성장뿐 아니라 이익 구조를 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사업 구조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령은 글로벌 수준의 생산 인프라, 품질, R&D 역량을 기반으로 세포독성항암제 분야 글로벌 공급 스페셜리스트로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공급자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AI 데이터 플랫폼 본격 가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

2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DF2 사업 접는다..."적자 확대 따른 결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면세점에 이어 신세계면세점도 인천공항에서 일부 철수 카드를 꺼내들었다. 신세계는 30일 신세계디에프가 이사회를 열어 신세계면세점의 인천공항 면세점 DF2(화장품·향수·주류·담배)권역에 대한 영업을 정지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면세점은 “고환율, 경기 둔화, 주 고객의 구매력 감소 및 소비 패턴의 변화 등 면세 시장에는

3

SK스퀘어, 신임 사장에 김정규 SK주식회사 비서실장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스퀘어는 김정규 현 SK주식회사(SK Inc.) 비서실장을 신임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SK스퀘어 이사회는 김정규 사장을 대표이사 후보로 선정했으며, 향후 주주총회 등을 통해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1976년생인 김정규 사장은 SK주식회사 비서실장,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 SK플래닛 미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