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특성화고 학생 위한 온라인 맞춤 ‘취업 멘토링’ 실시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1-30 09:17:48
  • -
  • +
  • 인쇄
취업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 대상 모의 면접,직무 특강
온라인 통해 전국 7개 특성화고 학생 110여명이 2일간 참여

한화투자증권이 취업을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모의 면접 및 직무 특강 등 맞춤 ‘취업 멘토링’를 실시했다. 온라인을 통해 전국 7개 특성화고 학생 110여명이 2일간 참여했다.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Together Plus’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다.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지난 22일과 23일에 걸쳐 ‘Together Plus 취업 멘토링’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지난 22일과 23일에 걸쳐 ‘Together Plus 취업 멘토링’을 실시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올해 상반기에는 ‘금융 멘토링’을 실시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하반기에는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직무 특강 및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취업 멘토링은 경북세무고, 경주정보고, 경화여자 English Business고, 목포여자상업고, 성보경영고, 원주금융회계고, 제주여자상업고 총 7개교 학생 약 11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취업 멘토링에 참여한 제주여자상업고 2학년 김미현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부족한데 한화투자증권이 취업 멘토링을 지원해주어 감사하다”며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의 직무관련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Korea와 함께 지속적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한종석 전무는 “Together Plus는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재능기부 사회공헌이다”며 “프로그램 참여하는 학생들과 학교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