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 TV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올레드 TV 누적 판매 2000만 대를 기록한 데 이어 유럽 시장에서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했다. 2013년 출시해 2021년 약 50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후, 2배 더 빨라진 속도로 4년만에 1000만 대를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유럽 OLED TV 시장에서 약 39만 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달성했다. 이는 1분기 글로벌 출하량 약 70만 4400대의 55.5%에 달한다.
LG전자는 유럽 판매량 성장의 배경에는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시청취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유럽 고객은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명암비와 색재현력에서 강점을 지닌 OLED TV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TV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 얇고 심플한 OLED TV의 디자인이 인테리어 요소로 인기다.
또 유럽은 프리미어리그 등 스포츠 중계가 생활문화로 자리 잡은 시장으로 우수한 응답속도와 주사율 등이 스포츠 팬들에게 선호된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도 강점이다. webOS에 탑재된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을 제공하며 현재 1,7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유럽에서 직접 콘텐츠를 구매해 편성까지 책임지는 O&O(Own and Operation)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작년 유럽 주요국에 런칭한 O&O 채널 ‘LG 1’은 ▲NBC유니버설 ▲필름라이즈 ▲라이언스게이트 등 글로벌 콘텐츠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했다.
LG 올레드 TV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12개국 주요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웠다”며 “25년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더 밝아진 화면, 손쉬운 AI기능 등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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