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스토어에서 가전을 구매한 고객 10명 중 3명은 'AI 구독클럽'을 이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12월 1일부터 3주간 삼성스토어에서 판매된 가전 중 구독으로 판매된 가전이 3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12월 1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 168개 전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AI 구독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구독클럽 판매 비중을 보면 냉장고 17%, 김치냉장고 15%, 세탁기 16% 등으로 김장철과 맞물려 냉장고 구독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초기 구매 비용을 줄여 구매 장벽을 낮춘 점과 90% 이상이 AI 제품으로 구성된 점이 구독 고객 증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올인원'과 '스마트' 등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하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노랑풍선, 대명아임레디 상조, 밀리의 서재 등 총 14개 파트너사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파트너사들을 확대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구독클럽'에 관심을 가져 주신 많은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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